□ (재)고성문화재단(이사장 함명준)은 2023년 고성지역 생활문화예술단체· 동아리, 전문예술인·단체에 대한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.
□ 모집 기간은 3월 8일부터 3월 24일까지로, 지원 자격 완화 및 신진 예술인 지원이 확대됐다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.
□ 생활문화예술 지원사업의 경우, 기존 단체·동아리뿐 아니라 신규 대상도 지원하며, 예술 영역뿐 아니라 3인 이상의 회원 구성이 가능한 일상적인 유·무형의 문화적 취향 동아리 지원까지 확대된다.
□ 2023년 진행되는 전문예술인 지원사업에서는 예술인 분야에서 2년 이내 활동 경력을 증빙할 수 있는 ‘신진예술인’도 지원할 수 있다.
문화재단 관계자는 신진예술인 지원으로 예술 역량 강화 및 정주 환경을 조성하여 예술활동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한다.
□ 생활문화예술·전문예술 지원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단체나 개인은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야 하며, 3월 24일(금) 18시까지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달홀문화센터 1층 고성 문화재단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.
□ 심의는 우선 문화재단에서 행정검토를 통해 지원자를 1차 선별하고, 전문가의 최종 서류심의를 거친다. 이를 통해 최종 선정된 단체·개인은 4월 6일(월)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(www.goseongcf.or.kr)에 공고할 예정이다.
□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3월 10일(금) 14시부터 16시까지 달홀문화센터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진행되는 ‘2023 고성 문화예술 지원사업 설명회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또한, 설명회 사전 신청 및 자세한 공모 안내는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.